아프리카 CDM 프로젝트

쿡스토브 보급

약 30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중요한 요리 도구로 전통 쿡스토브 및 개방형 화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약 4백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실내 공기 오염과 같은 질병으로 조기에 사망합니다. 쿡스토브 보급 프로젝트는 아프리카 가정에서 땔감 또는 숯을 사용하는 전통 쿡스토브를 고효율 쿡스토브로 교체하는 사업입니다. 비효율적인 쿡스토브의 사용은 건강 문제 뿐만 아니라 젠더 갈등 및 기후변화 문제와 같은 다른 문제와도 얽혀 있습니다. 고효율 쿡스토브는 연료에서부터 솥까지 열 전달이 효율적이므로, 현재 가정에서 사용하는 땔감 또는 숯 등의 연료 사용의 절감이 가능합니다. 비효율적인 스토브를 대체함으로써, 본 사업은 아프리카에서 사용하는 주된 연료인 바이오매스 사용량을 줄이고 가정 내 깨끗한 공기를 제공합니다.

정수 시스템 보급

UN 총회(United Nations General Assembly)는 2010년에 모든 사람의 물과 위생에 대한 권리를 인정하였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물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초석입니다: 에너지와 식량 안보를 달성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인간의 건강 문제와 환경 문제를 달성하는 것까지 모든 사람의 일상 생활에서 안전한 물은 핵심입니다. 정수 시스템 보급 프로젝트는 끓인 물과 동등한 수질 수준을 갖는 정수 기술을 통해 안전한 물을 제공합니다. 본 사업은 물을 끓이는 데 필요한 비재생 바이오매스 및 화석 연료의 수요를 감소시킴으로써 산림 벌채 비율을 줄입니다. 또한, 사용된 연료의 수요 감소는 유해 환경 물질 배출을 감소시켜서 공기 질을 개선하고, 기후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킵니다.

요약:

씨이알피디가 제공하는 쿡스토브 및 정수 시스템을 사용하는 최종 사용자는 실내에서 사용하는 목재 연료 사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사업은 유해한 환경물질의 배출을 줄이고 지구 온난화 방지에 기여하면서, 특히 공기 오염 물질의 저감을 통해 여성과 어린 아이들의  호흡기 질환 및 사망 인자를 직접적으로 줄이고 있습니다.

씨이알피디가 직접 투자한 본 사업의 연간 예상 온실가스 감축량은 약 1~2백만톤이며, 국내 배출권 거래제에서 사용하기 위해 KOC로 전환할 것입니다.

서울 태양광 발전 CDM 프로젝트

한국 중부발전은 총 1.3MW의 서울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개발하였습니다.

태양광 발전은 5,658개의 태양광 패널(230wp)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간 1,822MWh의 전기를 생산합니다. 태양광 발전을 통해 생산한 전기는 한국 전력망에 공급합니다.

본 사업은 연간 약 1,321tCO2의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키며, 씨이알피디는 본 사업을 CDM 프로젝트로 유엔에 등록하였습니다.

현대제철 폐 에너지 열병합발전 VCS 프로젝트

현대제철 폐에너지 회수 열병합발전 프로젝트는 현대 그린파워에서 개발하였으며, 현대제철소 내에 위치한 800MW 열병합발전 프로젝트입니다.

본 사업은 현대제철에 의해 생산된 BFG(고로가스), COG(코크스로 가스) 및 LDG(전로 가스)를 포함한 잉여 폐가스를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현대제철에서 발생한 폐가스는 제철소 공장에서 우선 재사용되며 잉여분은 본 발전 사업에 의해 소비됩니다.

본 사업을 통해, 약 5백만 MWh 전기가 전력망으로 공급되며, 약 1.3백만톤의 스팀이 제철소로 공급됩니다. 이 사업을 통한 연간 탄소 배출 감축량은 약 3.2백만tCO2 입니다.

대구 방천리 매립가스 Pre-CDM 프로젝트(VCS)

대구시 도시 고형 폐기물(MSW) 매립지는 1990년대부터 쓰레기를 받아들인 이후로 14,700,000톤의 MSW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본 매립장은 2026년까지 MSW 9,144,710톤을 추가로 반입할 것으로 예상되어 확장될 예정입니다. 

대구 방천리 매립가스 프로젝트는 매립가스를 포집 및 정제해서 한국 지역난방 공사에 공급하고 열에너지를 생산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를 통해 발생한 에너지는 사용자에게 공급됩니다.

본 사업은 VCS사업으로 등록된 한국의 첫번째 사업이며, 감축량은 404,872톤입니다.

바이오매스 수입 및 수출 – 우드 펠릿

바이오매스는 전력 생산 발전소, 스팀 생산 보일러 또는 난방용 소형 난로에서 연료로 사용합니다. 우리는 바이오매스의 다양한 공급처를 확보하고, 연간 최대 10만톤의 바이오매스, 특히 우드 펠릿을 공급합니다.  

우리는 온실가스 감축, 지속 가능한 토지 이용, 자연 보호, 및 사회적 지속 가능한 바이오매스를 공급합니다. 우리가 구축한 공급원 및 고객은  우리의 약속과 함께 합니다.